MS 워드 목차 만들기, 삽입하기

워드(Word)

MS 워드 목차 만들기, 삽입하기

 

환경: MS Word 2010, 2013

 

문서의 내용이 긴 경우 기본적으로 목차는 있어야 합니다. 책의 차례처럼 문서 프로그램에는 목차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목차는 문서 전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제목을 클릭해서 본문으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워드에서 목차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홈 탭의 스타일 목록에 보시면 프로그램에서 미리 정의해 둔 각종 스타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목차와 관련 있는 스타일이 제목1, 제목2, 제목3 입니다. 제목1 이 제일 상위 메뉴가 되고, 제목2, 제목3 은 단계별 서브 메뉴가 됩니다. 제일 상위 메뉴가 될 제목을 드래그한 뒤 스타일에서 제목1 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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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소제목으로 쓸 제목을 드래그한 뒤 제목2 를 선택합니다. 소제목은 제목1 의 하위메뉴로 들어갑니다. 나중에 목차 수정에서 단계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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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문서에서 목차로 쓰일 제목들을 설정했다면 목차 리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목차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참조] 탭 > [목차] 그룹으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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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목차 종류가 뜹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지는데 수동과 자동입니다. 수동 목차는 다음에 언급하기로 하고 [자동목차] 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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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목차] 를 선택하면 커서가 있는 위치에 설정했던 제목들로 목차를 만들게 됩니다. 페이지 번호와 제목은 자동을 가져와서 표시합니다. 그리고 depth 도 제목1, 제목2, 제목3 따라 결정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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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수정되었다면 직접 목차에서 고치지 않아도 됩니다. [참조]탭의 [목차업데이트]를 누르게 되면 작은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목차 전체 업데이트] 를 선택하시면 수정한 내용이 전부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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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은 제목을 수정하고 목차 업데이트를 한 결과 입니다. 제목뿐만 아니라 페이지 번호도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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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