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워드(Word)

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Word 2013

 

워드의 표는 엑셀처럼 정렬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만든 데이터에서 정렬 기준을 바꾸고 싶은데 엑셀처럼 동작할지 궁금해 할 것 같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조절할 수 있으며 각 제목별로 별도의 기준을 만들어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데이터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라인 서식까지 따라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월별 실업률 표를 만들었다고 합시다. 여기에서 월별이 아닌 취업자와 실업률에 대해서 정렬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정렬을 하기 전에 표 도구 탭을 띄워야 합니다. 표를 선택하거나 내부에 커서를 두게 되면 [표 도구] > [레이아웃] 탭이 생성됩니다.

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레이아웃] 탭으로 가시면 오른쪽 끝에 [데이터] 리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서브 메뉴에 [정렬] 이 나타납니다.

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정렬 팝업창에는 다양한 기준으로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정렬 옵션을 제공합니다. 정렬을 하고 싶은 표에서 열이 3개이기 때문에 옵션 창에서는 둘째 기준까지 활성화가 됩니다. 만약 열이 4개 이상이라면 더 많은 기준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겠죠. 첫 번째 기준의 연월을 내림차순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연월기준으로 모든 행이 정렬됩니다. 만약 다른 열에 별도의 정렬 기준을 만들고 싶다면 [둘째 기준] 에서 열 명을 선택하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내림차순으로 변경이 되면서 같은 행에 해당하는 데이터들도 모두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런데 데이터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표의 셀 외각 라인까지 같이 이동합니다. 그래서 외곽 라인 디자인을 셀 내부와 동일하게 하거나 정렬이 끝났을 때 서식을 적용하면 되겠죠.  

MS 워드 표에 있는 데이터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