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OBS 녹화 파일은 어디에 있나요, 녹화 경로 변경하기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OBS에서 생성된 녹화 파일은 기본적으로 계정 폴더에 저장되지만, 다양한 이유로 녹화 경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 파일 정리, 저장 공간 관리, 작업 흐름 관리 등으로 말입니다. 녹화 파일을 특정 폴더에 정리하여 찾기 쉽게 하거나, 다양한 작업 흐름에 맞게 구분하고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OBS "출력(Output)" 탭에서 "녹화(Recording)" 섹션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녹화 파일 경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정 페이지 이동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또는 오른쪽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설정에서 왼쪽 사이드에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출력 방식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녹화 저장 경로를 따로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출력 방식에서 단순을 알아보겠습니다.

 

단순 으로 지정한 경우 아래 녹화항목에서 녹화 저장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급을 선택한 경우입니다. “녹화탭으로 이동합니다.

 

녹화탭으로 이동하시면 파일 경로 또는 URL” 항목에서 영상 저장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출력방식에 따라 영상 저장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