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OBS 출력 해상도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OBS의 출력 해상도 크기는 주로 화면 호환성, 대역폭 제어, 하드웨어 성능, 화질 조절, 파일 크기 관리 등 다양한 이유로 조절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해상도 선택으로 시청자에게 경험을 향상시키고, 하드웨어 및 대역폭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안정적인 스트리밍 및 녹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화질에 따라 영상의 퀄리티가 다를 수 있으며, 어떤 플랫폼에 올릴 것인지에 따라 해상도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해상도 조절은 필요합니다.

 

 

해상도 조절을 위해서는 설정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오른쪽 하단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에 비디오메뉴를 선택합니다.

 

비디오 화면으로 가시면 기본 캔버스 해상도와 출력 해상도가 있습니다. 우리가 조절할 것은 출력 해상도 입니다. 현재는 윈도우의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콤보박스를 클릭해서 목록에 나와 있는 해상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기본 해상도와 출력 해상도가 다를 경우 축소 필터값을 결정해야 합니다. 해당 옵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은 주로 비디오 또는 게임 스트리밍 중에 사용되며, 캔버스와 출력 해상도가 다를 때 또는 화면 공유 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떤 옵션을 선택할지는 사용자의 선호 및 컨텐츠의 특성에 따라 다르며, 시각적인 결과를 비교하여 최적의 설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1. 바이큐빅(Bicubic)

   - 특징: 고해상도에서 낮은 해상도로 축소될 때 부드러운 결과를 생성합니다.

   - 적용: 특히 이미지의 세부 사항이나 경계가 중요한 경우에 사용합니다.

 

2. 이중선형(Bilinear)

   - 특징: 간단하고 빠른 축소를 제공하며, 이미지의 선명도를 유지합니다.

   - 적용: 일반적인 사용에 적합하며, 빠른 속도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3. 영역(Area, 가중치 합, 4/6/9)

   - 특징: 픽셀 주변의 픽셀을 가중치로 고려하여 축소하며, 부드러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 적용: 빠른 속도와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일반적인 사용에 적합한 옵션입니다.

 

4. 란초스(Lanczos)

   - 특징: 고주파수 컨텐츠를 더 잘 보존하고 선명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 적용: 고화질 이미지나 선명도가 중요한 경우에 사용되며, 고주파수 컨텐츠의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해상도 조절이 끝났다면 적용을 위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