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깃허브 GitHub 전체 소스 강제 업데이트 하기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주로 로컬 변경 사항을 무시하고 원격 저장소에 강제로 적용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이것은 로컬 변경 사항을 커밋하고, 원격 저장소의 브랜치에 강제로 푸시합니다. 이렇게 하면 저장소의 이력을 재설정하거나 다른 협업자와의 충돌을 해결할 때 유용합니다. 주의가 필요하며, 주요 이유로는 코드 롤백, 저장소 정리, 브랜치 재설정 등이 있습니다.

 

 

 

폴더 Git 환경설정 하기

 

소스를 업데이트할 폴더로 이동해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Git Bash Here 메뉴를 선택합니다. 명령을 입력할 콘솔창을 띄울 것입니다.

 

Git Bash Here 창이 실행되었다면 콘솔창에 “git init” 이라고 입력합니다. 이것은 Git 저장소를 초기화 하는 명령어입니다. Github 에 파일을 올리기 전에 해당 디렉토리를 Git 내에 저장소로 만들고 버전 관리를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다음은 로컬 저장소와 원격 Github 에 있는 저장소를 연결할 주소가 필요합니다. Github 에 만든 자신의 저장소 주소를 복사합니다.

 

명령어는 “git remote add origin [원격저장소 주소]” 입니다. 해당 명령어를 통해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를 연결합니다. 이렇게 설정해야 파일을 Push 하거나 Pull 할 수 있습니다. 복사한 주소를 원격 branch 정보로 추가합니다. 원격 branch 이름은 origin 입니다. 주소를 기억하고 입력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별칭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업데이트 할 파일 스테이징 추가하기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모든 파일을 자신의 Github 주소로 올려 보겠습니다. “git add 콤마 명령어를 사용해 스테이징 영역에 변경한 파일을 추가합니다.

 

$ git add .

 

다음은 스테이징에 추가한 파일을 Git 저장소 히스토리에 추가하기 위한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사용자 주석은 현재 올리는 파일의 성격을 적은 텍스트입니다. 매번 귀찮겠지만 작업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해서 입력하는 버릇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 git commit –m ‘[사용자 주석]’


 

 

 

github 에 값을 올리기 위한 push 명령어

 

이제 로컬 저장소에 추가한 파일을 원격 저장소인 github 로 올려보겠습니다. 명령어는 push 입니다. push 명령을 사용하기 전에 github branch 명을 확인합니다. 원격 저장소 branch 명에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Local branch 의 이름을 맞춰야 합니다. 이름이 다른 경우 새로운 branch 명으로 올라갑니다. 물론 옵션 -m 을 이용해서 원하는 브렌치 명을 지정해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branch 명을 동일하게 바꿔서 올려 보겠습니다. Branch 이름을 아래 명령어를 이용해서 master -> main 으로 변경합니다.

 

$ git branch # 현재 branch 명 확인하기

$ git branch –m main # 원하는 branch 명으로 변경하기

 

Push 명령을 이용해서 Remote 저장소인 origin main branch 이름으로 전송합니다. –f 옵션은 강제 업데이트 입니다.

 

Github branch 에 업데이트 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