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VMWare 무료 버전 우분투 리눅스 설치하기

리눅스(Linux)
반응형

다른 운영 체제 환경을 안전하게 시뮬레이션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 학습, 보안 및 격리, 그리고 비용 절감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VMWare를 통해 윈도우와 리눅스 운영 체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 두 가지 운영 체제 간의 호환성을 테스트하거나 다른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 머신은 호스트 시스템과 분리되어 작동하므로, 잠재적인 위험에 대한 격리를 제공합니다. 악성 코드 또는 실험적인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시스템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VMWare 무료 버전을 설치했다는 전제하에 진행합니다. 그리고 우분투 리눅스 20.04 버전도 다운받아 놓았습니다. 과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WMWare 설치하기

https://mainia.tistory.com/6878

 

윈도우11 VMWare 무료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VMWare 는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입니다. 이와 유사한 VirtualBox 가 있는데, OS 안에 OS 를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어서 테스트 환경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프로그래머들은 다양한 운영 체제 버전 및

mainia.tistory.com

 

우분투 ISO 버전 다운받기

https://mainia.tistory.com/6884

 

윈도우11 우분투 20.04, 최신 버전 ISO 파일 다운받기

우분투 20.04 최신 ISO 파일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우분투를 설치하거나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복구 도구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mainia.tistory.com

 

VMWare 를 실행하고 우분투를 설치하기 위해 오른쪽 화면 Create a New Virtual Machine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Installer disc image file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Browse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전에 다운받은 우분투 ISO 파일을 추가하기 위해서입니다.

 

로컬 PC 에서 다운받은 ISO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버추얼박스(VirtualBox) 이용해서 우분투(Ubuntu) 설치하기
우분투(Ubuntu) nabi 로 한글 입력하기
우분투에서 화면해상도 조정하기
윈도우10 Hyper-V 로 리눅스 CentOS 설치하는 방법


 

그림처럼 설치 마법사 화면에서 Installer disc image file 항목에 iso 파일을 추가한 상태입니다. Next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마법사 화면에서는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세 번째 화면에서는 VMWare 관리 파일이 저장될 곳을 지정해야 합니다. 해당 파일은 우분투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파일을 추가하는 등 저장 공간이 늘어나면 사이즈가 커지기 때문에 OS 가 설치된 C 드라이브보다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별도의 공간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E 드라이브로 변경했습니다.

 

다음은 최대 디스크 파일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자신의 하드웨어 공간을 감안해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설치전에 설정한 옵션들을 보여주는 마지막 화면입니다. Finish 버튼을 눌러 본격적인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나면 그림처럼 화면에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마법사 화면에서 지정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버추얼박스(VirtualBox) 이용해서 우분투(Ubuntu) 설치하기
우분투(Ubuntu) nabi 한글 입력하기
우분투에서 화면해상도 조정하기
도우10 Hyper-V 리눅스 CentOS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