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아웃룩 Outlook 구독을 위한 RSS 피드 추가하기

기타 오피스/아웃룩(Outlook)
반응형

자료 수집이나 구독을 위한 RSS 피드 등록을 아웃룩으로 해 보세요. 웹 사이트를 접속하지 않고 아웃룩에서 바로 발행한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메일을 아웃룩으로 관리하시는 분들은 필히 사용해 볼 만한 기능입니다.

 

 

RSS 피드 추가하기

 

새로 발행된 글들을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고 확인하고 싶을 때 RSS 피드 관리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와 웹 사이트는 RSS 주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에서 발행한 글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RSS 관리를 위한 주소 추가를 위해 아웃룩을 실행하고 파일 탭으로 이동합니다.

 

파일 탭 > 정보 > 계정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계정 설정 창이 뜨면 RSS 피드 탭으로 이동합니다. 바로 아래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 RSS 피드 입력 주소창을 띄웁니다. 팝업창에 RSS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 RSS 추가 설정창이 나타나면 배달 위치 항목이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배달 위치가 지정되어 있지 않다면 발행한 글을 아웃룩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폴더 변경 버튼을 눌러 배달 위치를 지정해 줘야 합니다.

 

그림처럼 배달 위치 항목에 값이 추가되어 있다면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고 정상적으로 글을 가져오는지 아웃룩 홈에서 확인합니다.

 

두 번째 RSS 피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좀더 빠르고 쉽게 설정 가능합니다. 아웃룩 왼쪽 메뉴 목록에서 RSS 피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팝업 메뉴 목록에서 상단에 RSS 피드 추가 를 선택합니다.

 

RSS 피드 팝업창이 뜨면 추가할 URL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웃룩에 RSS 피드 주소를 입력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 발행한 글 뿐만 일정기간에 해당하는 이전 글도 가져와서 보여줍니다.

 

기사 보기 링크를 클릭해서 웹 브라우저에서 해당 글을 열어 봅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효과적이고 빠르게 하는 여러가지 팁
아웃룩 로그아웃 하기, 다른 컴퓨터에 로그인 된 계정 로그아웃 하는 방법
아웃룩 Outlook 메일 보내기, 다시 보내기, 메일 회수하는 방법
아웃룩(Outlook) 상대방 메일 수신 확인하기
아웃룩(Outlook) 개인 폴더, 별도의 개인 보관함을 만들어 메일 백업하기



 

RSS 피드와 글 삭제하기

 

먼저 추가한 RSS 피드의 글들을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추가한 RSS 피드 항목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모두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받은 모든 글을 삭제합니다.

 

삭제한 글을 임시로 지운 편지함에 둘지 정합니다.

 

다음은 추가한 RSS 피드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RSS 피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릅니다. 그리고 폴더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효과적이고 빠르게 하는 여러가지
아웃룩 로그아웃 기, 다른 컴퓨터에 로그인 계정 로그아웃 하는 방법
아웃룩 Outlook 메일 보내기, 다시 보내기, 메일 회수하는 방법
아웃룩(Outlook) 상대방 메일 수신 확인하기
웃룩(Outlook) 개인 폴더, 별도의 개인 보관함을 만들어 메일 백업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