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Outlook) 메일 서명, 명함, 개인정보 설정하는 방법 |
환경: Outlook 365 |
메일 보낼 때 텍스트 하단에 서명은 자신을 알리는 수단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회사와 관련된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메일 주소, 메시지 등을 추가해서 받는 사람이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메일 보낼 때 사용자가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옵션에 설정을 해 두면 자동으로 메일 하단에 추가가 되기 때문입니다.
▼ 기본 서명을 만들기 위해 파일 >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옵션에서 왼쪽 메뉴 목록에 메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해서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 추가할 서명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서명 이름을 추가했다면 이제 메일에 들어갈 서명의 내용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 서명 편집에 추가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합니다. 서식은 기본적인 것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만든 서명을 새 메시지나 회신/전달 에 기본으로 첨부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선택하지 않으면 매번 메일을 쓸 때 추가를 해야 하기 귀찮아 집니다. 만약 여러 서명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기본 서명을 지정할 필요는 없겠죠.
▼ 그림처럼 새 메일을 보내기 위해 편집 화면을 띄우면 하단에 서명이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 만약 여러 서명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메시지 > 서명 리본 메뉴로 갑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서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교체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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