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내장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Xbox Game Bar

윈도우10
반응형

컴퓨터에서 강의 영상을 만들거나 게임을 녹화할 때 다른 유료/무료 유틸리티 대신 Xbox Game Bar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제목에 Xbox 가 들어가 있어서 오해할 수 있지만 컴퓨터 화면의 녹화와 마이크로 입력된 음성 녹음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기능이 아니라면 Xbox Game Bar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Xbox Game Bar 를 이용해서 게임 영상 녹화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윈도우10 게임녹화, 캡처 간단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10 게임녹화, 캡처 간단하게 하는 방법 환경: windows 10 64bit 게임 영상을 촬영하는 프로그램들은 아주 많습니다. 반디캠, 오캠, 캠타시오 같은 무료뿐만 아니라 유료를 결재해야 뛰어나 성능

mainia.tistory.com

 

녹화 프로그램 Xbox Game Bar 시작하기

 

먼저 윈도우10 자체 내장되어 있는 Xbox Game Bar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켜야 합니다. Xbox Game Bar Xbox 게임 외에 모든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 때문에 오해하지 마세요. 윈도우키 + I 를 눌러 설정창을 띄웁니다. 메뉴 목록에서 게임을 클릭합니다.

 

Xbox Game Bar 메뉴를 클릭한 후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게임 녹화바(Xbox Game Bar) 를 켬으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로 내려가면 키보드 바로 가기 항목에 단축키나 나와 있습니다.

 

키보드 바로 가기 목록에서 기억해야 할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바 실행 단축키는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l  윈도우키 + G : 게임바 실행

l  윈도우키 + Alt + PrtScrn : 스크린샷 생성

l  윈도우키 + Alt + G : 플레이를 녹화

l  윈도우키 + Alt + R : 플레이 녹화중지/재시작 

 

▼ 다음은 캡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게임 스크린샷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백그라운드 녹화를 켜서 게임이 시작되는 순간 녹화 진행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녹화하기

 

녹화를 위한 Xbox Game Bar 프로그램의 세팅이 끝났습니다. 이제 컴퓨터 화면 녹화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단축키 윈도우키 + G 를 눌러 녹화 프로그램을 띄웁니다. Xbox Game Bar 각 버튼의 기능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캡처 및 녹화 메뉴를 눌러 캡처 컨트롤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왼쪽에서 3번째가 녹화 버튼입니다.

 

녹화를 시작하면 진행 상황을 보여주는 조그마한 창이 나타납니다. 캡처 상태 창에는 녹화 시간과 중지 버튼, 음성 녹음 여부를 선택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녹화가 끝나면 지정된 공간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녹화 영상은 갤러리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젯 > 갤러리 메뉴를 선택해서 창을 띄웁니다.

 

갤러리 목록에 녹화한 영상을 오른쪽 화면에서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