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크롬 브라우저 새 탭 배경화면 변경하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롬 브라우저 새 탭 배경화면 변경하기

 

환경: Chrome

 

크롬 브라우저의 배경화면과 탭 영역은 사용자가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제공하는 맞춤설정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미는 것입니다. 크롬에서 제공하는 배경사진과 내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는 사진을 추가해서 새 탭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상단 탭 영역의 색상 변경하는 법도 알아볼 것입니다.

 

크롬 배경화면을 꾸미는 또 다른 방법은 크롬 웹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테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클릭한번으로 배경화면과 상단 탭 영역을 꾸밀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l  마로 하기

 

크롬의 기본 새 탭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얀색 바탕에 검색란과 바로가기 아이콘 목록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하얀색 바탕 대신 크롬에서 제공하는 배경사진이나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사진으로 교체해 보겠습니다.

 

크롬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으로 꾸미기

 

새 탭 화면 오른쪽 하단에 맞춤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맞춤설정 대화상자가 뜨면 왼쪽 메뉴 배경을 선택합니다. 배경 사진에는 테마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풍경사진, 텍스처, 생물, 지구, 예술, 도시경관, 기하학적 모양, 단색, 물속 풍경 으로 9가지를 제공합니다.

 

9가지 그룹 중 하나를 클릭해서 상세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얀색이던 배경화면이 선택한 사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자신의 배경화면으로 꾸미기

 

다음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배경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기기에서 업로드 를 클릭합니다.

 

파일 추가 대화상자가 뜨면 배경사진으로 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선택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추가한 결과입니다. 가족사진이나 추억이 담긴 여행 사진을 넣어 보세요.

 

색상 테마 변경하기

 

참고로 맞춤설정에는 배경 사진 뿐만 아니라 상단 탭 영역의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기본 색상인 회색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고 싶다면 색상 및 테마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 목록에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바로 반영이 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색상을 쉽게 고를 수 있을 겁니다. 색상 선택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면 브라우저에 반영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