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구글의 사이트 구조가 한국 포털사이트와 틀려서 그런지 계정 비밀번호나 아이디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은가 봅니다. 그래서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티클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절차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는 많아 보이지만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아래 단계 중 특이한 것이 하나 있는데 “OTP 인증입니다. 은행이나 게임에서만 보던 OTP 인증을 구글에서 추가하였습니다. 설정을 하신 분들께서는 스마트폰에 OTP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 도움이 필요하세요? 클릭

¤ 비밀번호를 찾고 싶은 계정 이메일 입력

¤ 복구 이메일로 신원 확인 메일 확인

¤ OTP 인증(OTP 설정하신 분들만 해당)

¤ 계정 비밀번호 다시 세팅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창으로 이동해서 계정 입력란 하단에 보시면 [도움이 필요하세요?] 라는 텍스트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기 위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를 체크합니다. 그럼 하단에 이메일 주소가 나타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계정 아이디겠죠. 확인하셨다면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두 번째 페이지에서 찾고 있는 비밀번호의 계정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아래 기억나는 비밀번호가 있다면 입력해도 되고 안 해도 상관없습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그럼 복구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계정 만들 때 인증 메일을 받을 수 있는 또 다른 메일 주소를 입력하셨을 겁니다. 이게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겠죠. 아마 계정 만들 때 필수 입력일 겁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구글에서 보낸 인증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 메일 주소로 로그인합니다. 메일 주소 중간에 보시면 아주 긴 링크주소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약 아무 반응이 없다면 복사해서 새 창에 붙여넣기 하세요.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OTP 설정을 해 놓으셨다면 메일에서 링크주소를 클릭했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올 겁니다. 여기에 값을 입력하기위해 스마트폰으로 갑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OTP 프로그램이 없다면 구글 마켓에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일정한 간격으로 6자리의 번호를 생성해서 알려줍니다. 이것을 2단계 인증 페이지의 코드 입력란에 넣으면 됩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인증이 끝나고 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상으로 잃어버린 비밀번호를 다시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