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구글 문서 도구/구글 스프레드시트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형태의 문서 편집 도구 솔루션입니다.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과 달리 웹상에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실시간 공동작업용으로 아주 유용합니다. 거기에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무료입니다. PC 에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로그인만 하면 기존 문서를 편집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공유입니다. 다른 사람과 협업하는데 필수 기능인 공동 문서 제작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하나 만들겠습니다. “스프레드시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과 거의 같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메뉴 목록 > 스프레드시트 를 클릭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문서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새 문서 생성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두 개의 버튼 중 아래 것이 새 문서 생성 버튼입니다. 바로 위 버튼은 템플릿을 통해 문서를 생성하는 버튼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해당 문서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면 새 문서에 상단 파일 > 공유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다른 사용자와 공유 팝업창이 뜨면 공유자의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를 추가합니다. 공유자의 권한은 바로 옆에 있는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권한은 3가지입니다. 수정 가능”/”댓글 작성 가능”/”보기 가능 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고급 옵션을 통해 공유 링크 주소뿐만 아니라 초대할 사용자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공유를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을 클릭해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메일 내용에는 공유 문서를 열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에서 열기 버튼과 초대한다는 메시지가 와 있을 겁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편집 가능한 스프레드시트를 열어서 작업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 작업 시간은 모든 문서 공유자에게 표시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문서의 작업 이력은 별도로 기록이 되며, 사용자가 원할 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력에서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어떤 데이터를 추가하고 수정했는데 녹색으로 표시해서 알려줍니다. 만약 잘못된 수정으로 이전 내용을 복구하고 싶다면 오른쪽 목록에서 해당 시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를 저장하면 복구가 된 것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공유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