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워드(Word)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Word 2013

 

워드 작업 중에 보충 설명이 필요하거나 자료 수집 과정에서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모들은 완성된 인쇄물일 경우 불필요한 요소입니다. 워드 작업에서는 볼 수 있지만 인쇄할 때 메모를 출력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떤 설정이 필요할까요? 잠시 메모를 숨기고 인쇄하는 것입니다. 인쇄하고 나서 다시 메모가 나타나도록 표시하는 것이죠.

 

워드에서 단어를 선택하고 메모를 추가하게 되면 그림처럼 오른쪽 사이드바에 표시가 됩니다. 메모와 관련된 리본 메뉴는 [삽입] > [메모] 입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이렇게 추가된 메모를 출력할 경우 그림처럼 화면의 1/3 을 차지하게 됩니다. 특별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각주를 통해서 보충 설명을 하며 메모를 추가하지는 않습니다. 메모를 추가해서 관리하는 내용들은 자신만 보고 관리하려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인쇄할 때는 제외시킵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메모를 인쇄하지 않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쇄하기 전에 메모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인쇄할 때도 나타나지 않겠죠. [검토] > [메모 및 변경] > [변경 내용 표시] > [메모] 를 체크 해제 합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변경 내용 표시를 해제한 결과 그림처럼 오른쪽 사이드바에 있던 메모가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화면에 보이지 않는 것이지 메모를 삭제한 것은 아닙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인쇄 미리보기로 가시면 메모가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대로 인쇄하시면 되겠죠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인쇄가 끝나고 다시 메모를 화면에 나타나게 하려면 [검토] > [메모 및 변경] > [메모]를 체크합니다. 이상으로 인쇄할 때 메모를 제외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할 때 제외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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