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에서 리본 메뉴는 사용자가 편의에 따라서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메뉴 목록에 빠져 있는 것을 추가하거나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모아 별도의 탭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여러 명령들 중에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꼭 필요한 것들을 모아 별도의 리본 메뉴를 구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본 메뉴 구성은 엑셀 옵션에서 해야 합니다. 엑셀 옵션 창을 열기 위해서 [파일] >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엑셀 옵션 창에서 왼쪽 메뉴 목록 중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화면에서 왼쪽 목록은 엑셀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입니다. 오른쪽은 현재 엑셀 화면에 추가되어 있는 리본 메뉴들을 나타냅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옮기면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그럼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들로 구성할 [새 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른쪽 목록 하단에 [새 탭] 버튼을 클릭해서 생성하고 오른쪽 위/아래 화살표로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새 탭과 새 그룹의 이름은 바로 아래 이름 바꾸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다음은 생성한 새 탭과 그룹에 사용할 리본 메뉴를 넣어야 합니다. 왼쪽에서 추가할 메뉴를 선택하고 중앙에 [추가] 버튼을 눌러 오른쪽으로 옮겨 줍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설정이 끝나고 엑셀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추가한 위치에 새 탭과 그룹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룹 내에 추가한 리본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만의 리본 메뉴 구성이 가능합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제거하는 방법

 

제거하는 방법은 추가한 순서의 역순입니다. 파일 탭이 아닌 리본 메뉴 설정 창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은 오른 마우스를 눌러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리본 메뉴 설정 창에서 오른쪽에 추가한 리본 메뉴를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누르거나 새 탭과 새 그룹을 통째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기능 자신만의 리본 메뉴로 만들어서 관리하기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