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문서 PDF 파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하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PDF 문서 중 외부에 공개 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문서를 열기 전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면 되겠죠. 하지만 PDF Acrobat Reader 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이 없습니다. PDF 암호 추가 기능은 Acrobat Pro 에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럼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저번 시간에는 smallpdf.com 사이트에서 설정했었습니다. 이번에는 nPDF 라는 유틸로 비밀번호를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n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nPDF 사용은 무료이며,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홈페이지에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s://iblogbox.com/npdf/

 

nPDF - 프린트를 PDF로 변환, 각종 PDF 도구,유틸(합치기,추출하기,암호화...)

nPDF는 윈도우 모든 프린터,인쇄 내용을 PDF로 변환하여 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nPDF 유틸,도구에는 PDF 파일 합치기,PDF 페이지 추출하기,PDF 파일에 암호걸기,PDF 파일을 이미지(png,jpg,bmp,tiff)

iblogbox.com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가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몇 년전부터 업데이트는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nPDF 9.3.1 이 마지막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서 exe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파일을 설치하고 검색에서 nPDF 를 찾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nPDF 유틸, 도구 앱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PDF 문서 암호 설정, 해제 하는 알PDF 사용법
PDF 암호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 smallpdf 사이트
MS 워드(MS Word) 문서 파일 PDF 저장하는 방법
PDF 문서에 서명 추가하기 - 알 PDF 사용

 

 

 

 

[nPDF 유틸, 도구] 대화 상자의 여러 옵션들 중에서 [PDF 파일에 암호걸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 PDF 파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하는 방법

 

[PDF 파일에 암호걸기] 대화상자가 뜨면 제일 먼저 암호를 설정할 PDF 를 추가해야 합니다.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되는데 여러 파일을 한번에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암호를 입력하는 곳은 두 군데 입니다. 파일을 잠그는 암호는 [사용자 암호]로 충분합니다. [소유자 암호]는 파일 암호를 해제하기 전에 필요합니다

문서 PDF 파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하는 방법

 

변환이 끝나면 바로 pdf 파일이 열립니다. 그리고 암호 입력창이 뜹니다. 이제 암호 입력창에 설정한 사용자 암호를 입력해야 문서를 열어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서 PDF 파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하는 방법

 

 

파일 암호 해제 하기

 

다음은 암호를 해제해 보겠습니다. 암호 해제는 간단합니다. 암호 입력란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저장을 누르면 되거든요. 하지만 암호를 해제하기 전에 소유자 암호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전에 설정한 소유자 암호를 모르면 암호해제가 안되겠죠

문서 PDF 파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하는 방법

 

소유자 암호를 제대로 입력해서 로그인 한 후 사용자 암호란을 빈칸으로 둡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 저장 버튼을 눌러 주면 PDF 에 설정된 암호가 해제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PDF 암호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문서 PDF 파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하는 방법

 

무료 Adobe 문서 보호를 위한 암호 설정 기능

 

PDF 문서에 암호는 개인 또는 민감한 정보를 포함한 문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누군가가 당신의 정보를 무단으로 접근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누군가가 수정하거나 변경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문서의 원래 내용이 유지되는 것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Adobe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는 것은 중요한 보안 조치이며, 사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료 제공 Adobe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암호화를 통해 무료로 PDF 보호 | Adobe Acrobat

암호화를 통해 온라인에서 PDF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PDF를 암호로 보호할 수 있는 Adobe Acrobat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홈 페이지에 접속하면 암호 설정을 하고 싶은 PDF 파일을 사이트에 끌어서 추가합니다.

 

파일 로딩이 끝나면 암호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암호 설정이 끝나면 업데이트된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왼쪽 상단에 나타납니다.

 

파일을 다운받고 열어 봅니다. 그림처럼 이전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암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무료 Adobe PDF 파일에서 페이지 삭제하기

 

Adobe 홈페이지에서는 PDF 문서에서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서에서 불필요하거나 관련 없는 페이지를 제거하여, 문서의 명확성과 읽기 용이성을 향상시켜 보세요. 또한 페이지를 삭제함으로써 전체 문서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파일 공유나 저장 공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PDF 파일에서 페이지 삭제나 편집 기능은 문서 관리에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PDF파일에서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는 무료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PDF 삭제: 온라인에서 무료로 PDF 페이지 제거 | Adobe Acrobat

Adobe Acrobat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PDF 페이지를 손쉽게 삭제해 보세요. PDF 파일에서 페이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편집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해서 웹 페이지에 추가합니다.

 

다음은 무료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계정이 있다면 “Adobe 로 계속버튼을 누르시고 기존 계정을 연동하고 싶다면 계정 사용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마치면 파일 업로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파일 업로드를 완료한 후 화면에는 페이지 목록이 섬네일 이미지와 함께 나타납니다. 삭제하고 싶은 페이지 이미지로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삭제합니다.

 

삭제가 모두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뜬 팝업창에서 Download PDF 를 눌러 편집한 파일을 저장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PDF 문서 암호 설정, 해제 하는 알PDF 사용법
PDF 암호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 smallpdf 사이트
MS 워드(MS Word) 문서 파일 PDF 저장하는 방법
PDF 문서에 서명 추가하기 - 알 PDF 사용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