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워드(Word)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환경 :  Microsoft Word 2010

 

워드에서 표를 만들고 표에 데이터를 차트로 만들어 페이지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워드에서 차트를 만들려면 엑셀이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엑셀과 병행해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워드안에 엑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아래 표에 해당하는 차트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먼저 마우스 포인트가 있는 위치에 차트 개체를 추가해야 겠죠. [삽입] > [차트] 리본메뉴를 클릭합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1. 표 데이터에 해당하는 차트 추가하기

 

▼ 차트 리본메뉴를 클릭하시면 차트의 다양한 유형을 고를수 있는 대화상자가 뜹니다. 그중 가장 기본인 세로 막대형을 선택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유형부터 익히시고 다른 것들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 차트를 하고 페이지에 추가하면 엑셀 프로그램이 오픈됩니다. 시트에는 가상의 기본데이터가 추가 되어 있죠. 워드에서 작성한 표를 엑셀에 붙여 넣으면 워드에 추가된 차트가 그에 맞게 변경되겠죠.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 워드에 있는 표를 Ctrl + C 로 복사한뒤 엑셀의 파란색 라인 안쪽 제일 상단에 셀을 선택한뒤 붙여 넣기 합니다. 그럼 영역이 자동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붙여넣기 한후 불필요한 셀 영역은 삭제합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2. 이중 보조축 추가하기

 

▼ 그런데 범례에 있는 두 데이터중 실업률이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두 데이터의 차이 때문에 바닥에 깔려있어서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이럴때 실업률은 오른쪽에 보조축을 만들어 표시해 줘야 합니다. 보조축 설정을 위해서는 [데이터 계열 서식] 옵션창을 띄워야 하는데 선택할 차트가 안보이기 때문에 범례를 선택한후 오른 마우스를 누릅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계열 옵션] 에서 [보조 축] 을 체크하시면 선택한 데이터 계열은 오른쪽에 생긴 축을 기준으로 그래프가 그려지게 됩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 두 계열이 데이터 크기가 많이 다를 때는 다른 차트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는 막대로, 보조 축으로 설정한 계열은 선 차트로 표현해 보겠습니다. 계열을 선택하고 오른마우스를 누른 뒤 [계열 차트 종류 변경] 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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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트 종류 변경에서 [꺽은 선형] 을 클릭한 뒤 여러 개의 차트 모양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해당 차트로 변경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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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그림처럼 막대형 바 2개만 있는 것보다 보기 편하죠? 만약 비슷한 종류의 데이터 계열이면 동일한 막대로 표현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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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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