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Outlook) 해당폴더 자동 보관기능으로 자료 안전하게 관리하기 |
환경 : Microsoft Outlook 2010 |
아웃룩에는 많은 폴더가 있습니다. 메일, 작업, 일정, 받은 편지함 보낸편지함등의 폴더를 한번에 자동보관하는 옵션과 개별적으로 보관장소와 기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 먼저 모든 폴더에 동일한 자동보관 옵션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을 위해 파일탭 > 옵션으로 갑니다.
▼ 고급 메뉴를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자동보관] 란이 나옵니다. 아래 [자동 보관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값은 자동보관이 안되어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시작할 때] 부분을 체크하시면 활성화 됩니다. 14일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저는 7일로 했습니다. 그리고 내용에 보시면 언제 까지 보관하고 그 이후 파일은 삭제할것인지, 삭제하지 않고 정해놓은 폴더로 이동할것인지 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설정한 내용은 모든 폴더에 적용됩니다.
▼ 다음은 개별 폴더의 자동보관패턴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폴더 목록을 보실려면 탐색기에서 [폴더] 를 선택합니다. 그럼 상단 탐색기에 모든 폴더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업무, 일정, 메일등 모든 것이 있습니다.
▼ 개별폴더중 일정 폴더의 자동 보관정보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일정] 을 선택하고 오른 마우스를 눌러 속성을 클릭합니다.
▼ 속성창에서 자동보관 탭을 클릭해 화면을 열면 기본설정으로 자동 보관을 하느냐? 아니면 사용자가 직접 정의한 폴더와 기간으로 저장하느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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