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행, 열 단축키 이용해서 간단하게 추가하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에서 행과 열을 간단하게 단축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데이터를 더 쉽게 구성하고 편집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이런 단축키를 사용하면 데이터의 구조를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어서 작업 효율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복잡한 시트 레이아웃을 관리하고 데이터를 보다 직관적으로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1. /열 전체 선택한 경우 추가 및 삭제

 

왼쪽 사이드에 숫자 탭을 선택해서 행 전체를 선택합니다. 다음 Ctrl + Shift + 플러그 키를 눌러 보세요.

 

단축키를 클릭한 결과 선택한 행 바로 위에 새로운 행을 추가했습니다.

 

열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단 알파벳 탭을 클릭해서 열 전체를 선택하고 Ctrl + Shift + 플러그 키를 한 번에 누릅니다. 화면에는 새로운 열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전에 생성한 열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행과 열을 전체 선택한 뒤 단축키 Ctrl + 마이너스 키를 동시에 클릭합니다. 경고창 없이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VBA 반복문 For Next 사용하기
엑셀 VBA 각종 함수 사용법과 샘플 소스 쉽게 얻는 방법
엑셀 VBA 참조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VBA 매크로 디버깅, 디버그 코드 분석하기
엑셀 VBA 함수 만들어서 매크로와 연결하기

 

 

2. 셀 하나 선택한 경우 행/열 추가 및 삭제

 

다음은 하나의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행 혹은 열 전체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추가하고 싶은 행의 셀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행 추가 단축키인 Ctrl + Shift + 플러스 키를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셀에 해당하는 행을 추가할 것인지? 아니면 열을 추가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행 전체열 전체중 하나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삭제 단축키도 마찬가지입니다. Ctrl + 마이너스 키를 누르면 삭제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서도 행 이나 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삭제를 진행합니다.

 

 

3. 여러 행/열 한 번에 추가하기

 

다음은 하나의 행/열이 아닌 여러 행/열을 한 번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새로 추가하고 싶은 열 개수만큼 왼쪽 숫자 탭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행 추가 단축키인 Ctrl + Shift + 플러스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단축키를 클릭하면 선택한 행 바로 위에 동일한 숫자만큼 행을 생성합니다. 여러 행을 한 번에 추가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삭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여러 행 전체를 선택한 후 Ctrl + 마이너스 키를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엑셀에서 행/열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단축키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VBA 반복문 For Next 문 사용하기
엑셀 VBA 각종 함수 사용법과 샘플 소스 쉽게 얻는 방법
엑셀 VBA 셀 참조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VBA 매크로 디버깅, 디버그 코드 분석하기
엑셀 VBA 함수 만들어서 매크로와 연결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