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VBA 개발할 때 필요한 개체, 속성, 함수 등의 사용법을 모두 외울 수는 없습니다. 필요할 때 찾아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야 말로 개발자에게 필요한 스킬입니다. VBA 에서는 어떻게 관련 정보를 찾고 활용할까요?

 

 

F1 도움말 이용하기

 

첫 번째는 앱 이라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도움말 기능입니다. 도움말은 F1 단축키를 눌러서 띄웁니다. 프로그램에 내장되어 있는 정보가 아니라 인터넷 사이트와 연결해서 관련 정보를 보여 줍니다. 관련 정보가 필요한 개체나 속성을 선택하고 F1 를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상황에 맞는 도움말창이 뜨고 목록에 관련 항목을 보여 줍니다. 원하는 항목을 더블 클릭하거나 오른쪽 상단에 도움말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등록된 웹 브라우저가 뜨고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문서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이렇게 단축키 클릭 한번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VBA 개발을 위한 개발 도구 탭 추가하기
엑셀 VBA Function Sub 프로시저의 차이점과 사용법 알아 보기
엑셀 VBA 이항 논리 연산자 And, Or, Xor 와 단항 논리 연산자 Not
엑셀 VBA 매크로 소스 주석 Comments 넣는 방법
엑셀 VBA Cells 속성의 다양한 사용법



 

 

 

MSDN 에서 찾기

 

두 번째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MSDN 통합 기술 문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링크는 도움말 > MSDN 메뉴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SDN 기술 문서 사이트가 뜨면 검색을 진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Excel 과 관련된 정보를 클릭합니다.

 

상세 페이지에는 검색한 항목의 디테일한 내용과 샘플들을 보여 줍니다. 아직 한글로 번역 안된 문서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개체 찾아보기이용하기

 

마지막 방법은 개체 찾아보기입니다. 엑셀은 버전업이 되는데 이부분만큼은 예전 초창기때 기능에서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보기 > 개체 찾아보기 메뉴나 F2 단축키를 눌러 창을 띄웁니다.

 

개체 찾아보기 창에서 검색을 하거나 목록에서 관련 항목을 찾습니다.

 

항목을 선택하면 바로 아래에 클래스나 개체가 구성하고 있는 속성이나 함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VBA 개발을 위한 개발 도구 추가하기
엑셀 VBA Function 와 Sub 프로시저의 차이점과 사용법 알아 보기
엑셀 VBA 이항 논리 연산자 And, Or, Xor 단항 논리 연산자 Not
엑셀 VBA 매크로 소스 주석 Comments 넣는 방법
셀 VBA Cells 속성의 다양한 사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