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여백은 표 전체나 각각의 셀에 들어간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적절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백이 없어서 텍스트와 표 테두리가 붙어 있으면 라인 때문에 읽는데 불편함을 줍니다. 표 안쪽과 바깥쪽 여백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표 전체 셀 안쪽 여백 조절하기

  

먼저 표 전체에 안쪽 여백을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표를 선택합니다.

 

표에서 오른쪽 마우스 > 개체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표 탭 > 모든 셀의 안 여백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위치별로 값을 조절할 수 있으며, 한 번에 값을 바꾸고 싶다면 오른쪽 끝에 모두 버튼을 이용합니다.

 

모든 셀에 적용한 여백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붙어 있던 텍스트가 라인과 떨어져서 이전보다 구분하기가 쉬워졌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표 만들기, 나누기, 합치기, 크기 조절, 추가, 삭제, 단축키
한컴오피스 한글 표 보호 해제와 개체보호 해제 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표와 관련된 단축키 모음
한컴오피스 한글 표 대각선 그리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표 간격을 조절하는 여러 가지 방법

 

 

 

표 전체 셀 안쪽 여백 리본 메뉴로 조절하기

 

 

표에서 빠른 실행메뉴가 아닌 리본메뉴에서 여백을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표를 선택하고 상단에 나타난 표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합니다.

 

표 레이아웃 > 표 여백 리본 메뉴 화살표를 클릭해 보세요. 표 모든 셀의 안 여백 항목에 4가지 종류의 설정 값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릭한번으로 바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고 편합니다.


 

 

 

 

표 각각의 셀 여백 조절하기

 

 

다음은 표 전체가 아닌 개별 셀 여백을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Ctrl +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여백 조절이 필요한 셀을 선택합니다. 다음 오른쪽 마우스 > /셀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셀 속성 창에서 셀 탭으로 이동한 다음 안 여백 지정 옵션을 체크해서 활성화합니다. 원하는 여백 값을 입력한 후 설정 버튼을 눌러 적용합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백 적용한 셀과 아닌 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 바깥쪽 여백 조절하기

 

 

바깥쪽 여백은 편집 화면과 표의 관계를 말합니다. 입력한 여백 값에 맞춰서 표를 오른쪽과 아래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림처럼 표 바깥쪽 여백이 없는 경우 쪽 여백과 동일한 곳에 위치합니다.

 

표 안쪽 여백을 조절했던 것과 동일하게 /셀 속성창을 띄웁니다. 다음 여백/캡션 탭으로 이동합니다.

 

바깥 여백 항목에 원하는 값을 입력해서 여백을 조절합니다. 바깥 쪽 여백은 왼쪽과 위쪽이 우선 적용되기 때문에 오른쪽과 아래쪽은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표 바깥쪽 여백 리본메뉴에서 조절하기

 

바깥쪽 여백도 안쪽 여백처럼 리본 메뉴에서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설정 값을 제공합니다. 표를 선택하고 표 레이아웃 > 표 여백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표 바깥 여백 항목에서 제공하는 추천 여백 값인 보통/넓게/좁게/없음 중 하나를 클릭해서 적용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만들기, 나누기, 합치기, 크기 조절, 추가, 삭제, 단축키
한컴오피스 한글 보호 해제와 개체보호 해제 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표와 관련된 단축키 모음
한컴오피스 한글 대각선 그리는 방법
컴오피스 한글 간격을 조절하는 여러 가지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