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워크시트 숨기기 및 해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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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Excel 워크시트 숨기기 및 해제하기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에 추가되어 있는 시트가 많아 작업에 지장이 있다면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잠시 숨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삭제하기에는 아쉬움이 남는 내용들이 있을 겁니다. 엑셀에서는 시트를 잠시 숨겼다가 필요할 때 꺼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먼저 숨기고 싶은 시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트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단축 메뉴가 뜨면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워크시트 숨기기 및 해제하기

 

▼ 그림처럼 숨기기한 Sheet53 이 화면에서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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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라진 시트를 다시 보이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하단 워크시트가 있는 곳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단축 메뉴를 띄웁니다. 만약 단축 메뉴에 [숨기기 취소]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숨겨진 시트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엑셀 Excel 워크시트 숨기기 및 해제하기

 

[숨기기 취소]메뉴를 클릭하면 숨겨진 시트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목록에서 다시 나타나게 하고 싶은 시트명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워크시트 숨기기 및 해제하기

 

▼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 숨겼던 Sheet53 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아쉽게도 [숨기기 취소] 에는 시트를 다중 선택할 수 없습니다. 숨기기 취소할 것들이 많다면 일일이 하나씩 선택해서 취소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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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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