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OneDrive 문서 저장해서 공유하기
오피스 제품은 OneDrive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서 어느 기기에서나 로그인하고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협업하거나 장소와 기기에 상관없이 작업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파일 전체를 올리고 내리는 것 보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OneDrive 에 문서를 공유해 보세요. 저는 직장에서 워드로 작업할 때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집으로 와서 워드를 열어 이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파일 서버에 작업 파일을 올렸다가 다시 내려 받아 열 필요가 없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
▼ 먼저 워드 문서를 OneDrive 서버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문서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문서 번역 기능 사용하기 ▶ MS 워드 문서 파일 PDF 로 저장하는 방법 ▶ MS 워드 문서 보호 방법 중 하나인 최종본으로 표시하는 방법 ▶ MS 워드 중요 파일 보호를 위해 복사본으로 열기 ▶ MS 워드 문서 보호 기능 사용해서 편집 제한하기 |
◎ OneDrive 연결 추가하기 |
▼ 로그인이 끝나면 파일 탭 >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연결된 서비스에서 OneDrive 가 있는지 찾습니다. 만약 없다면 서비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서비스 추가 목록에서 저장소 > OneDrive 메뉴를 클릭해서 추가합니다.

▼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누르거나 Ctrl + S 단축키를 클릭합니다.

▼ 파일명을 입력하고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위에서 추가한 OneDrive 로 선택합니다.
▼ 저장소를 선택했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파일은 OneDrive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었습니다. 다음은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 저장된 파일 열기 |
▼ OneDrive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 MS 워드를 엽니다. 그리고 파일 탭 > 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열기 목록에 OneDrive 를 선택합니다.
▼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 바로 옆 목록에 이전까지 작업한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클릭해서 문서를 엽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문서 번역 기능 사용하기 ▶ MS 워드 문서 파일 PDF 로 저장하는 방법 ▶ MS 워드 문서 보호 방법 중 하나인 최종본으로 표시하는 방법 ▶ MS 워드 중요 파일 보호를 위해 복사본으로 열기 ▶ MS 워드 문서 보호 기능 사용해서 편집 제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