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노션 Notion 크롬 확장 프로그램 웹 클리핑 사용하기

인터넷/기타
반응형

노션에서 웹 자료를 쉽게 모으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웹 콘텐츠를 쉽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웹 정보를 바로 Notion 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먼저 웹 검색에서 찾은 자료를 바로 추가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로 접속합니다.

 

▼ 다음은 검색란에 “notion web clipper” 이라고 입력합니다. notion.so 에서 발생한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상세 화면이 뜨면 오른쪽 상단에 Chrome 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크롬 상단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다면 핀 컨트롤을 클릭해서 파란색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것은 화면에 고정을 의미합니다.

 

▼ 현재 검색된 웹 페이지를 저장해 보겠습니다. 노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해서 입력 팝업창을 띄웁니다. 제목과 어느 노션 페이지에 추가할 것인지 선택하고 Save P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 페이지를 변경하거나 추가하고 싶다면 Add to 클릭하고 상단에 검색창을 이용해서 원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 웹 정보 저장을 위해 원하는 노션 페이지를 찾았다면 제목을 넣고 Save page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 저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페이지 하단에 웹 페이지 데이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