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스팀 Steam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다운로드 지역과 대역폭 조절하기

인터넷/기타
반응형

스팀에는 무료와 유료 게임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고 싶어서 추가를 했는데,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아서 속도가 나오지 않을 때 적용할 만한 팁입니다. 설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지역을 한국이 아닌 아시아의 다른 나라로 바꾸거나 네트워크 대역폭 제한을 없애는 등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씩 따라해서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1. 라이브러리 설치 폴더 변경

 

첫 번째는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화면 상단에 Steam >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 왼쪽 사이드 메뉴 목록에 저장 공간 을 선택합니다. 게임이 저장되는 공간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여유 공간을 확인해 보시고 얼마 남지 않았다면 다른 공간을 지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PC 의 드라이버가 아닌 다른 네트워크 공간이 필요하다면 오른쪽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에 뜬 창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스팀 라이브러리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추가합니다.

 

 

2. 다운로드 지역 변경

 

두 번째는 다운로드 지역을 변경함으로써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중국이나 일본같은 한국과 가까운 아시아 지역을 지정합니다. 우선 설정을 위해 다운로드 메뉴 오른쪽에  다운로드 지역항목으로 가서 현재 설정된 대한민국-서울박스를 클릭합니다.

 

목록에서 중국이나 일본 지역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캐시 삭제

 

세 번째는 다운로드 캐시를 모두 지워서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설정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캐시 삭제항목을 찾습니다. 그리고 캐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대역폭 변경

 

▼ 네 번째는 다운로드 속도 제한을 푸는 것입니다. “스트리밍 중 다운로드 속도 제한항목을 찾아 스위칭 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 합니다. 해당 옵션은 다른 게임을 하고 있을 때 대역폭 제한을 두는 옵션으로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없다면 설정을 해제해서 속도를 올려보세요.

 

 

5. 작업 관리자 프로세스 우선 순위 변경

 

마지막으로 스팀 윈도우 서비스의 작업 우선 순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작업 관리자 스팀 서비스 프로세스의 우선순위 항목을 높음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먼저 작업 관리자를 띄웁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자세히메뉴로 이동한 뒤 상단 탭을 눌러 이름으로 정렬합니다. SteamService.exe 을 쉽게 찾기 위해서 입니다.

 

SteamService.exe 프로세스를 찾았다면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우선 순위 설정 > 높음을 체크합니다. 이상으로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