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네이버 주소록 엑셀 파일로 등록, 관리하기

인터넷/네이버
반응형

네이버 주소록은 전화번호와 이름 등 연락처 관련 정보들을 한 번에 올리거나 다운받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엑셀, CSV, TXT 파일 포맷으로 데이터를 입력한 후 올려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백업 받은 주소나 구글 주소록, 아웃룩 등에서 가져온 전화번호 정보를 엑셀로 통합, 편집 후 네이버 주소록에 올려서 관리해 보세요.

 


 

 

 

새로운 주소 업로드 하기

 

 

최초로 전화번호, 주소, 이름 정보를 네이버 주소록에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수집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포맷에 맞춰서 정리해야 합니다. 그전에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파일 포맷을 알아야겠죠. 사용자가 직접 규칙에 따라 포맷을 만들 필요없이 이미 만들어진 포맷 파일을 이용할 것입니다. 네이버 주소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소록 왼쪽 사이드 목록에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연락처 불러오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 불러오기 > 파일에서 불러오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화면에 Excel 샘플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로컬 PC 에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서 헤더 타이틀에 맞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리한 엑셀 파일을 저장하고 네이버 주소록에 올립니다. 네이버 주소록 페이지로 이동해서 파일을 업로드 한 후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불러오기가 끝나면 화면 하단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맷에 맞게 제대로 입력하지 않았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불필요한 정보는 선택 체크를 불러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확인이 끝났다면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주소록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네이버 회원 계정 삭제, 탈퇴하기
네이버 NAVER 메일 전체를 번에 삭제하는 방법
스마트폰 네이버 블로그 여러 로그인 아이디 등록해서 사용하기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 변경하는 방법
이버 로그인 기록확인 연결 해제하기

 

 

기존 네이버에 저장된 주소를 편집해서 올리기

 

 

다음은 기존 주소 정보를 다운받아서 편집하고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네이버 주소록 페이지로 이동한 후 왼쪽 사이드에서 연락처 저장/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락처 저장 내보내기 화면에서 파일 형식 과 항목 그리고 이전 업로드한 종류별 주소록 대상 중 하나를 선택하고 파일로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저장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뜨면 예를 눌러 진행합니다.

 

파일은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엑셀 포맷에 맞춰서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정보를 추가하거나 수정한 후 저장합니다.

 

이렇게 수정한 정보를 다시 올려서 주소록 정보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다시 주소록 > 연락처 불러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편집한 파일을 추가한 후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네이버 회원 계정 삭제, 탈퇴하기
네이버 NAVER 메일 전체를 번에 삭제하는 방법
스마트폰 네이버 블로그 여러 로그인 아이디 등록해서 사용하기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 변경하는 방법
이버 로그인 기록확인 연결 해제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