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한글은 국내 유일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처럼 한글(워드)과 한셀(엑셀), 한쇼(파워포인트) 를 합쳐 한컴오피스 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022년을 맞이해서 새로운 버전인 한컴오피스 2022 를 출시했습니다. 음성인식, 신규 맞춤법 사전, 더욱 새로워진 참고 문헌, 프레젠테이션 활용 기능 강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달간 무료 버전인 체험판을 다운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는 제품 > 한컴오피스 > Windows 로 이동해서 체험판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www.hancom.com/

 

제품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올해 최신 버전인 2022 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종류는 2가지입니다. 통합뷰어가 아닌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체험판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서 언어 번역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클립보드 사용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편집용지 여백 설정 하기
한컴오피스 파일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법
컴오피스 한글 원고지 만들어서 사용하기



 

 

설치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취소하지 마시고 반드시 필요한 유틸리티 이므로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체험판 사용자 계약서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 쿠팡 즐겨찾기는 알아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한글에서의 최신 문서 포맷인 HWPX 를 기본 형식으로 사용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오래된 한글 문서들을 열어야 되는 경우 HWPX 가 아닌 HWP 를 기본 파일 형식으로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설정을 사용자가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기본값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사용해 보고 필요하다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기본값으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재부팅 여부를 묻습니다. 저장이 필요한 다른 작업들을 진행 중이라면 굳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거의 대부분의 한컴오피스 기능은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바탕화면에 보이는 한컴오피스 제품들 중 하나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문구처럼 방금 시작한 시점부터 3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한컴오피스 관리화면이 뜨면 오른쪽 상단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서 언어 번역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클립보드 사용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편집용지 여백 설정 하기
한컴오피스 파일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법
컴오피스 한글 원고지 만들어서 사용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