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컴오피스 한글 설정 오류 초기화 하기

한컴오피스/한컴오피스(한글)
반응형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는데 화면이 이상하게 보인다면 오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글 내의 스타일이나 서식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이라면 바로 수정이 가능하지만 이것저것 손대도 변화가 없다면 한글 설정의 초기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것은 컴퓨터 재부팅으로도 해결이 안됩니다. 반드시 한글 기본 설정 유틸을 이용해서 초기화해야 합니다.

 

 

한글 조작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편집한 내용들이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 한글 자체의 오류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전체적인 설정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이 있다는 걸 모른다면 삭제하고 다시 설치했겠죠. 초기화를 위해 시작 메뉴에서 한글과 컴퓨터 설치 폴더를 찾습니다. 그리고 하위에 여러 메뉴 중에서 한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메시지는 한글 프로그램이 열려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전에 실행한 한글 창이 있다면 모두 종료해야 한컴 기본 설정을 띄울 수 있습니다.

 

실행한 한컴 기본 설정 화면에서 두 개의 버튼 중 아래에 있는 사용자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설정 > 한글 탭으로 이동해서 기타 항목에 두 개의 옵션을 모두 체크합니다. 두 옵션은 "한글 2014 를 처음 실행 상태로 되돌림" " 사용자 정의 데이터를 처음 실행 상태로 되돌림" 입니다.

 

 


설정을 끝내고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한글을 실행해 보세요.

 

 

 

기본 스타일 적용

 

간혹 서식과 스타일 설정을 잘못해서 오류가 발생한 것을 한글 오류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이 많이 겪는 일로 어떻게 수정된 것인지 찾지 못할 때 간단한 조치방법이 있습니다.

 

문제가 된 단락을 모두 선택한 후 편집 탭 > 스타일로 갑니다. 스타일 목록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들입니다.

 

기본 스타일 중 본문을 선택해 보세요. 본문 스타일에 있는 서식 옵션이 선택한 단락에 적용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었던 서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림처럼 스타일 적용 후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