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인터넷 익스플로러 홈 시작 페이지 변경 막는 방법

인터넷/익스플로러(IE)
반응형

어떤 프로그램들은 강제로 브라우저에서 홈 주소 변경을 시도합니다. 나도 모르게 요청을 승인하면 이전에 설정한 시작 홈페이지 주소가 바뀝니다. 매번 변경된 시작 페이지를 바뀌기 귀찮다면 원천적으로 차단해 보세요.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서 수정을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익스플로러의 첫 화면은 msn.com 입니다. 자신이 주로 접속하는 사이트가 아니라면 인터넷 옵션에서 홈 주소를 변경합니다. 매번 브라우저를 띄운 후 사이트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 설정 >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브라우저를 시작했을 때 첫 화면으로 접속하길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넣고 적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추가한 시작 페이지는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서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전에 설정한 홈페이지 주소 변경을 원천적으로 막는 방법은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홈페이지 변경란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검색에서 "gpedit.msc" 를 입력하고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메뉴를 선택합니다.

 


Internet Explorer 설정 목록에서 홈 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 항목을 찾습니다.

 

홈 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을 클릭해서 팝업창을 띄웁니다. 기본 옵션인 구성되지 않음사용 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서 홈 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 적용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 변경 후 익스플로러를 띄우면 화면 아래에 변경 요청 메시지창이 뜹니다.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으로 이동해서 홈 페이지 변경 항목이 비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그룹 정책 편집기의 옵션을 변경하지 않는 한 홈페이지 주소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