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SNS/카카오톡(kakao)
반응형

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환경: 갤럭시 10e

 

카카오톡은 전화로 상담사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채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문의하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문의하기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입력 화면에 문의할 내용과 참고 자료를 보내서 응답을 받는 메일 형태와 챗봇 이라는 자동 채팅방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자주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는 챗봇을 이용하고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문제는 문의글을 보내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문의하기 화면으로 이동

 

먼저 카카오톡 문의하기 화면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카톡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하위 메뉴의 전체 설정을 클릭해서 카카오톡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카카오톡 설정 화면에서 제일 아래로 내려가면 고객센터/도움말 메뉴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세 화면으로 이동해서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문의하기로 고객센터 연락하기

 

문의하기 화면에는 카카오 고객센터에 연락할 2가지 종류의 메뉴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 문의하기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문의하기는 문의글을 써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보내고 응답을 받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문의하기 입력 페이지에서 문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할 만한 해당 항목이 없다면 기타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다음은 문의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제목과 내용, 이메일을 넣고 캡처화면이 있다면 파일 첨부를 통해서 추가합니다. 작성이 끝났다면 아래로 내려가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문의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챗봇 상담하기로 연락하기

 

두 번째는 챗봇 상담하기입니다. 화면에서 선택한 질문과 보내는 메시지를 근거로 응답할 내용을 자동으로 판단해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아직 추론하는 능력이 떨어지긴 하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에는 상담챗봇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이 화면에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고객센터 채널 추가하기

 

카카오 고객센터를 찾을 일이 종종 생긴다면 채널을 추가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설정 화면을 뒤져서 문의하기를 찾는 것이 귀찮다면 챗봇 대화창 상단에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채팅 목록에 띄워보세요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그림처럼 채팅 목록 상단에 카카오 고객센터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해서 문의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