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파일 자동 복구 설정으로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
문서 작업할 때 자동 저장과 백업 기능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작업 중 어떤 일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저도 저장하지 않고 작업하다가 날려 본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 복구 기능이 저장되어 있으면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겠죠. 그리고 옵션에서 복구 파일을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먼저 오피스 제품군이 기본적으로 파일이 저장되는 임시폴더 위치를 알아 보겠습니다. 만약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경우 아래 위치에서 복구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UnsavedFiles 폴더 또는 Microsoft\PowerPoint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거나 시작 화면의 검색창에 주소를 넣고 폴더를 찾습니다.
%HomePath%\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HomePath%\AppData\Roaming\Microsoft\PowerPoint
▼ 그림처럼 해당 위치에 설정한 시간이 되면 복구 파일이 생성됩니다.
▼ 다음은 파워포인트에서 복구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와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일] 탭 >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PowerPoint 옵션창을 띄웁니다.
▼ 옵션창 왼쪽 메뉴 목록에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에는 [자동 복구 저장 간격]과 [자동 복구 파일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컴퓨터가 자주 문제를 일으킨다면 정보 저장 간격을 줄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복구 파일 위치를 자신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