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동 완성 기능으로 추가하기

 

환경: Android Studio

 

자바에서는 특정 클래스 사용 유무에 따라 상단에 패키지를 import 해야 합니다. 패키지는 클래스들을 하나로 모아 둔 묶음입니다. 패키지 안에 포함된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import 문을 이용해서 선언해야 합니다. 이렇게 선언해 둔 패키지는 본문에서 해당 클래스를 삭제하면 필요 없게 됩니다. 매번 삭제하고 추가하는 것을 좀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단축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클립스와 달리 패키지 정리와 추가 단축키가 분리되어 있네요.

 

사용하지 않는 Import 정리

 

먼저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를 정리하는 단축키 입니다. 그림처럼 import 한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게 되면 회색으로 바뀝니다. 이것을 일일이 삭제하지 않고 단축키를 이용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Ctrl + Alt + O :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 정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동 완성 기능으로 추가하기

 

단축키를 이용해서 패키지를 삭제하고 난 이후 메시지 창으로 그 결과를 알려 줍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동 완성 기능으로 추가하기

 

자동 완성/수정 (Show intention actions and quick-fixes)

 

다음은 패키지를 추가하는 단축키 입니다. 구현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들을 추천해 주거나, 가능한 경우 바로 해당 작업을 실행합니다. import 선언이 되지 않는 클래스의 import 선언을 추가할 때,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등 다양한 경우에 자주 사용합니다. 이클립스에는 이와 비슷한 기능으로 'Organize imports' 가 있었죠.

 

Alt + Enter : 필요한 패키지를 자동으로 추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동 완성 기능으로 추가하기

 

만약 선택 사항이 여럿이라면 팝업창이 뜹니다. 목록에서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할 것이므로 Import class 를 선택해야겠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동 완성 기능으로 추가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