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단축키 Ctrl + Z 반대키, 실행취소 단축키 복원하는 Ctrl + Y 키

윈도우10
반응형

실행 취소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Ctrl + Z 단축키 입니다. 모든 프로그램에서 동일하게 적용되죠. 워드, 한글,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거의 표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작업한 내용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작업하는 경우 가장 많이 쓰이는 단축키가 Ctrl + Z 일 겁니다. 실행취소 라고도 하죠. 작업한 내용이 잘 못 되었다고 생각되면 바로 누르게 됩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Ctrl + Z 를 누른 것이 잘못되었다면 다시 원복을 해야겠죠. 반대로 돌리는 단축키가 Ctrl + Y 입니다.

 

대부분 Ctrl + Z 의 반대는 Ctrl + Y 이지만 아닌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메모장 입니다. 메모장에서 실행 취소를 실행해 이전으로 돌렸는데 다시 원래대로 복구하고 싶다면 Ctrl + Shift + Z 눌러야 합니다.  

 

다음은 한글입니다. 메모장과 동일하게 실행 취소한 데이터를 원래대로 복구하려면 Ctrl + Shift + Z 가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실행 취소에서 원복 하는 단축키는 크게 2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Ctrl + Y Ctrl + Shift + Z 입니다. 두 개만 알고 있으면 대부분 통할 겁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윈도우10 Alt, Ctrl 조합 윈도우 단축키 모음
윈도우10 윈도우키와 조합하는 단축키, F 시작하는 Function 모음
윈도우10 단축키 시리즈 최소화, 최대화, 이전 크기로, 전체 닫기
도우10 단축키 모음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