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스캐너 이미지 복사하기, 주민등록증 서류 복사할 때 스캐너 이용법 |
대부분 집에 팩스가 없기 때문에 서류를 보낼 때 스캐너로 복사해서 메일로 이미지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캐너가 포함되어 있는 복합기는 얼마 하지 않거든요. 윈도우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스캐너 사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일단 복사기는 스캐너 기능이 가능한 복합기가 필요합니다. 스캐너가 없는 복사기라면 아예 메뉴 자체가 뜨지 않습니다. 스캔을 위해 [장치 및 프린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 프린트 드라이브를 제대로 설치 하셨다면 [장치 및 프린터] 메뉴를 클릭했을 때 추가 되어 있을 겁니다. 프린트를 선택하고 오른 마우스를 눌러 [스캔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처음 스캐너를 사용하신다면 한번 테스트 해보기 위함입니다.
▼ 스캔 속성 대화상자에서 [일반] 화면으로 가시면 [스캐너 테스트]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제대로 되는지 테스트 해 봅니다.
▼ 테스트가 끝나고 스캔을 시작하기 전에 스캐너에 이미지를 만들 복사물이 있어야겠죠. 저는 주민등록증을 스캐너에 넣었습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프린트를 선택한 후 오른 마우스를 눌러 [스캔 시작] 클릭합니다.
▼ 스캔 시작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창이 하나 뜹니다. 창에는 스캔 결과물의 파일 형식과 이미지의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으며, 스캔 전에 결과물에 대한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있는 [미리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화면에 결과물을 보여 줍니다. 미리 보기로 이미지를 확인 하셨다면 [스캔] 을 눌러 진행 합니다.
▼ [스캔] 은 금방 끝납니다. 스캔이 끝나게 되면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작은 창이 하나 뜹니다. 이 창은 스캔한 이미지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데 이미지에 붙을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태그 지정 후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스캔한 사진이 저장됩니다.
▼ 사진이 저장되는 곳은 라이브러리에 날짜 별로 폴더가 생성되고 폴더 내에 지정한 태그 명으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이제 스캔한 이미지를 메일을 보내거나 출력하시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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