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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메모 삽입, 삭제, 단축키 이용하기

워드(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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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에서 메모는 엑셀과 달리 글 바로 위에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문서 오른쪽 여백에 나타납니다. 메모는 문서의 단어나 문장에 설명이 필요할 때 주로 쓰는 기능입니다. 또한 공동 작업하는 문서에서 소통의 도구로도 사용합니다.

 

 

메모 추가

 

▼ 추가하고 싶은 단어나 문장을 선택하거나 커서를 둡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빠른 실행 메뉴에서 새 메모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모 추가 단축키는 Ctrl + Alt + M 입니다.

 

▼ 두 번째 방법으로 검토 탭 > 새 메모 리본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모 입력창이 뜨면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 메모 창을 닫으면 화면에 조그마한 풍선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문서를 읽는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숨기는 것입니다.

 

▼ 화면에서 메모 내용을 항상 띄워 놓고 싶다면 검토 탭 > 메모 표시 리본 메뉴를 눌러 활성화 합니다.  

 

▼ 메모는 다른 사람과 문서 공유할 때 소통의 도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써 놓은 메모에 회신 버튼을 눌러 댓글을 달아 답을 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 삭제

 

▼ 메모를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모가 있는 위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메모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모 편집/검토 창

 

▼ 문서의 내용이 길고 메모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면 찾아서 편집하기기 쉽지 않습니다. 워드에서는 메모만 모아서 편집할 수 있도록 메모 "검토 창"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토 탭 > 추적 > 검토 창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왼쪽 사이드에 나타난 검토 창에서 문서의 모든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모의 수정과 삭제가 가능하며 선택하는 순간 페이지에 메모 위치로 이동합니다. 메모 편집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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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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