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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메모 삽입, 삭제, 단축키 이용하기

워드(Word)

워드에서 메모는 엑셀과 달리 글 바로 위에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문서 오른쪽 여백에 나타납니다. 메모는 문서의 단어나 문장에 설명이 필요할 때 주로 쓰는 기능입니다. 또한 공동 작업하는 문서에서 소통의 도구로도 사용합니다.

 

 

 

메모 추가

 

▼ 추가하고 싶은 단어나 문장을 선택하거나 커서를 둡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빠른 실행 메뉴에서 새 메모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모 추가 단축키는 Ctrl + Alt + M 입니다.

 

▼ 두 번째 방법으로 검토 탭 > 새 메모 리본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모 입력창이 뜨면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 메모 창을 닫으면 화면에 조그마한 풍선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문서를 읽는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숨기는 것입니다.

 

▼ 화면에서 메모 내용을 항상 띄워 놓고 싶다면 검토 탭 > 메모 표시 리본 메뉴를 눌러 활성화 합니다.  

 

▼ 메모는 다른 사람과 문서 공유할 때 소통의 도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써 놓은 메모에 회신 버튼을 눌러 댓글을 달아 답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제외하는 방법
MS 워드 메모 삽입, 삭제, 단축키 이용하기
MS 워드 화면 설명 표시 숨기기, 툴팁 화면 숨기기
MS 워드 텍스트 읽어주기 TTS 기능 활용하기
MS 워드 대표 단축키 정리



 


 

메모 삭제

 

▼ 메모를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모가 있는 위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메모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모 편집/검토 창

 

▼ 문서의 내용이 길고 메모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면 찾아서 편집하기기 쉽지 않습니다. 워드에서는 메모만 모아서 편집할 수 있도록 메모 "검토 창"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토 탭 > 추적 > 검토 창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왼쪽 사이드에 나타난 검토 창에서 문서의 모든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모의 수정과 삭제가 가능하며 선택하는 순간 페이지에 메모 위치로 이동합니다. 메모 편집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추가한 메모 인쇄 제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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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대표 단축키 정리
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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