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다음 팟 인코더 동영상 회전후 저장하기

유용한 유틸리티/다음 팟 인코더
반응형

다음 팟 인코더 동영상 회전후 저장하기

 

환경 : PotIncoder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다 보면 영상이 가로로 누워 있는 경우가 있죠. 세워서 찍으면 재생할 때 누워 있게 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는 대부분 화면을 회전해서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매번 볼 때 마다 옵션을 설정한다는 것은 엄청 귀찮은 일이죠. 그래서 영상을 회전시켜 재 인코딩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동영상이 90도로 누워있다면 영상을 볼 때 마다 회전시켜서 볼수는 없죠. 아예 영상을 회전시켜서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동영상 편집] 화면으로 갑니다. 회전시킬 파일을 추가하기 위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오른쪽 리스트에 추가된 파일을 끌어서 왼쪽 화면으로 가져갑니다. 정말 90도로 누워있네요. 이것을 바로 세워야 겠죠.

 

우선 작업을 위해 타임라인에 영상을 등록해야 합니다. 오른쪽 파일 리스트에 있는 동영상을 끌어서 아래로 가져갑니다. 그러면 타임라인에 비디오와 오디오가 표시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끝으로 가서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편집을 할 때 제일 먼저 확인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출력형태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잘못 셋팅해 놓은 출력형식 때문에 재작업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음은 [영상처리] 옵션 화면으로 갑니다. 화면 하단에 보시면 [영상회전] 란을 볼수 있습니다. 90도 회전을 체크하시고 회전 방향을 지정해 줍니다.

 

동영상편집전에 환경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창을 닫고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봐야 겠죠. 상단에 있는 창에서 동영상을 시작하면 환경설정 값이 반영된 영상이 실행됩니다. 인코딩 전에 미리보기를 할수 있는 것이죠.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확인후 오른쪽 끝에 있는 [인코딩 시작] 을 눌러주시면 팝업창이 뜨면서 진행이 됩니다. 변환이 끝나고 나면 인코딩이 끝난 파일로 바로 갈수 있도록 링크창을 제공합니다. 클릭해서 정상적으로 변환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