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인터넷] 네이버 지식인 답변 자료올릴 때 소스코드 양식 이용하는 방법

 

네이버 지식인에 질문을 올리거나 답변할 때 프로그램 소스를 올릴때가 있습니다. 소스는 정렬이 잘 되어있지 않으면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소스 정렬을 보기 좋고 읽기 편하게 정렬해주는 자바스크립트 파일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도 특정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내부적으로 소스를 정렬시켜 줍니다.

 

▼ 제가 한번씩 지식인에 들러서 답변을 하는데 소스를 올릴때가 많습니다. Java 쪽 답변을 주로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올리고 나면 저도 알아 보기 힘들 정도로 정렬이 안되어 있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스 표현 양식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간단합니다. 소스 앞뒤로 [code] ~ [/code] 넣으시면 됩니다. [code] 로 시작해서 [/code] 로 끝내시면 됩니다.

 

[인터넷] 네이버 지식인 답변 자료올릴 때 소스코드 양식 이용하는 방법

 

▼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소스가 보기 좋게 정렬이 되고 클래스와 주석은 프로그램 툴에 있는 것 처럼 표현이 되어서 아주 보기 편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소스 코드 원문보기를 하면 텍스트로 전체 소스를 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의문이 듭니다. Code 에 어떤 언어인지 표시를 하지 않았는데 그 언어에 맞게 자동으로 표현이 될까요? C#, C++, java, javascript, 파이썬, SQL 등 아주 다양한 언어들이 존재하는데 그에 맞게 표현이 되는지 한번 테스트 해 봐야 겠네요.

[인터넷] 네이버 지식인 답변 자료올릴 때 소스코드 양식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