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스크린샷 기능 이용해서 화면 캡처해서 문서에 추가하는 방법 |
환경: Microsoft Word 2013 |
컴퓨터에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틸리티 없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Print Screen 기능은 스크린 전체를 캡처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캡처하기 위해서는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워드를 사용한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워드에는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스크린샷]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크린샷] 에는 윈도우에 떠 있는 모든 화면을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영역만 캡처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 워드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 기능은 워드 문서 작성할 때 화면 캡처가 필요한 경우 아주 유용합니다. 다른 캡처 프로그램이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스크린샷]은 [삽입] 탭 > [일러스트레이션] 그룹에 있습니다.
▼ [스크린샷]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컴퓨터에 떠 있는 모든 화면들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굳이 캡처하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문서에 화면을 바로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창 목록]에 나와 있는 그림을 하나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럼 워드에서 커서 있는 곳에 해당 그림을 바로 추가 해줍니다. 그림은 클릭했을 때 화면이 추가된 모습입니다.
▼ 이렇게 미리 준비해 둔 캡쳐 화면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서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창] 아래로 내려가시면 [화면 캡쳐] 메뉴가 있습니다.
▼ [화면캡쳐] 메뉴를 클릭하시면 전체 바탕 화면이 흐릿하게 변하면서 마우스로 선택한 영역만 환하게 바뀝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환하게 바뀐 영역이 캡처 화면인 것이죠.
▼ 마우스 왼쪽 클릭을 놓는 순간 바로 워드 문서에 이미지가 추가 됩니다. 그렇게 추가된 그림은 선택된 상태이므로 [문서 도구] 탭이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된 [문서 도구] 탭에서 캡처한 그림을 적당하게 편집하시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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