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인터넷] 필기로 한자를 찾을 수 있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필기로 한자를 찾을 수 있는 방법

 

환경 : Internet Explorer 11

 

포털 사이트 사전에서 필기와 부수로 한자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한자를 찾을 때 좀더 쉽게 찾을수 있도록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필기인식서비스와 부수로 찾는 서비스입니다. 먼저 네이버 사전 사이트로 가서 상단 언어선택에서 [한자] 클릭합니다.

 

 

입력 박스에 커서가 가게 되면 [필기인식기] [모양자 찾기] 버튼이 생깁니다. 그중 [필기인식기] 를 먼저 클릭합니다. 그럼 마우스로 한자를 그릴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마우스로 찾고자 하는 한자를 써보세요. 그럼 쓸때마다 오른쪽에 관련된 내용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그려서 찾는 다면 아주 쉽게 원하는 글자를 찾을 수 있겠죠.

 

 

다음은 부수로 찾는 방법입니다. 글자가 합쳐진 복잡한 한자인 경우 필기인식기 보다 [모양자찾기] 로 검색하는 것이 빠르겠죠.

 

 

[모양자 찾기]에서 선택한 나무목과 관련된 글자는 모두 찾아서 리스트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Daum 에서 제공하는 한자사전입니다. 다음에도 네이버와 똑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름만 틀립니다.

 

 

네이버의 [필기 인식기] 가 다음에서는 [필기인식] 이네요. 필기 인식을 클릭하시면 그려 넣을수 있는 창이 뜨고 한획씩 그을 때 마다 오른쪽에 관련된 한자를 보여줍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모양자찾기]서비스가 다음에서는 [요소검색] 입니다. 스크롤 없이 화면에서 여러 부수를 선택할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아주 편리한 인터페이스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