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앱 그룹화해제 해서 바로 찾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작업 표시줄에 추가한 아이콘이 늘어날 수록 공간이 좁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그래서 보통 작업 표시줄은 동일한 프로그램인 경우 그룹화 기능을 사용해서 하나의 아이콘으로 표시합니다. 그룹화된 곳에서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찾으려면 마우스를 가져간 후 섬네일 화면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워드 문서를 하나로 묶어서 보여주는 작업 표시줄 아이콘으로 갑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가져가 보세요.

 

그럼 섬네일 이미지로 문서를 보여 줍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찾는 문서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작업 표시줄은 여러 동일한 프로그램인 경우 묶어서 보여주는데 작업 표시줄 그룹화라고 합니다. 이것의 단점 중 하나는 내가 찾는 프로그램을 바로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마우스를 통해 그룹화된 곳에서 한 번 더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이런 단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작업 표시줄 그룹화를 해제해서 사용해 보세요. 그룹화 해제를 위해 설정창을 띄웁니다. 다음 '개인 설정' 으로 이동해서 '작업 표시줄'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하단에 '작업 표시줄 동작'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화면을 확장합니다.

 

여러 옵션 중에 '작업 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레이블 숨기기'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 옵션은 '항상' 입니다.

 

동일한 프로그램은 합치기를 통해 그룹화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룹화를 해제하고 싶다면 '안 함' 으로 변경해 주세요. 그러면 작업 표시줄 아래에 모든 그룹화된 실행 프로그램들이 개별적으로 표시됩니다.

 

기존 그룹화 되었을 때 보다 프로그램을 찾기가 더 쉬워졌지만 작업 표시줄을 넘어가는 경우 더보기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간 프로그램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 또한 불편한 일입니다. 그래서 '안 함' 을 설정 하는 것보다 '작업 표시줄이 꽉 찼을 때 ' 그룹화를 하고 아니면 개별 적으로 표시하는 옵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상으로 작업 표시줄의 공간이 여유가 있을 때 그룹화를 해제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바로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