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로컬 계정로그인을 사이트 로그인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은 두 가지 로그인 방식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과 로컬 계정 로그인이 그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은 사이트에 로그인 한 것과 같습니다. 그러니까 윈도우 정보를 자신의 계정으로 전송해서 다른 기기들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로컬 계정은 이와 달리 자신의 PC 에서만 정보를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과 달리 정보를 서버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로컬 계정 로그인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을 띄우고 아래쪽에 계정 메뉴를 클릭해서 서브 메뉴를 띄웁니다.

 

'계정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해서 계정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정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계정 정보' 란에 '로컬 계정' 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변경하기 위해 오른쪽 끝에 '대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로그인 창이 뜨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이차 인증이 있다면 해당 과정을 거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에는 이전 로그인 방식이었던 로컬 계정에서 사용했던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계정 로그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화면에 뜬 핀 번호 만들기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사이트 계정 로그인으로 복잡한 패스워드를 매번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간단한 숫자를 조합해서 만들 수 있는 핀 번호 방식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이것을 '윈도우 헬로우 핀(Windows Hello PIN)' 이라고 합니다. 핀 번호 로그인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다음' 버튼을 누르고 취소하고 싶다면 상단 엑스(X) 버튼을 누릅니다.

 

핀 설정 화면에서는 암호로 사용할 번호를 입력하는데 기본 숫자입니다. 만약 문자까지 포함하고 싶다면 '문자 및 기호 포함' 을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핀번호 설정을 마칩니다. 이제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위해 설정창을 띄우고 계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사이트 계정 정보가 상단 정보란에 나타날 겁니다. 그리고 로그인 옵션으로 들어가 봅니다. 이전에 핀 번호 설정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서 로그인 화면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로그인 창이 핀 번호 입력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로컬 계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설정 변경 및 핀 번호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