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C# 개발 추가 Net Framework, Net Core 설치하기

기타 언어/C# & MFC
반응형

.NET Framework .NET Core 를 추가로 설치하는 이유는 다양한 환경 및 응용 프로그램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각각의 프레임워크는 특정한 시나리오와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C# 개발자는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과 플랫폼에 따라 .NET Framework 또는 .NET Core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최신 프로젝트 및 새로운 기술 도입에는 .NET Core 및 이후 버전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 프레임워크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NET Framework

l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호환성: .NET Framework는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된 프레임워크로, 많은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이 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유지 보수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NET Framework가 필요합니다.

l  Windows 전용 개발: .NET Framework는 주로 Windows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됩니다. Windows Forms ASP.NET Web Forms와 같은 전통적인 Windows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에 필수적입니다.

 

2. NET Core

l  크로스 플랫폼 개발: .NET Core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한 경량화된 프레임워크로, Windows, Linux, macOS 등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합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및 서버 사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합니다.

l  최신 기술 및 성능 향상: .NET Core는 최신 .NET 기술을 도입하고, 성능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가벼운 마이크로 서비스 및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많이 활용합니다.

l  .NET 5 및 이후 통합: .NET Core .NET 5로 통합되면서 닷넷 플랫폼이 통합되고 향후 버전에서 .NET 6, .NET 7과 같은 업데이트를 받으면서 .NET Core .NET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싶은 프레임워크를 어떻게 추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앱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속성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애플리케이션정보에서 대상 프레임워크항목을 찾습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기타 프레임워크 설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프레임워크를 설치할 수 있도록 웹 페이지를 띄웁니다. Net Core 항목과 Net Framework 항목 중에서 필요한 패키지를 찾아 클릭합니다.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패키지 언어에 따라 다운로드 링크가 다를 겁니다. 원하는 언어를 클릭해서 프레임워크를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프레임워크 개발자 팩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대상 프레임워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