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시샵 C# 시작 Main 클래스 변경하기

기타 언어/C# & MFC
반응형

C# 개발 언어에서 "메인"은 프로그램 실행의 시작점을 나타냅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메인 메서드가 호출됩니다. 여기서부터 프로그램이 동작합니다. 메인 메서드는 사용자 정의 코드와 라이브러리를 호출하여 프로그램의 주요 로직을 수행하고, 데이터 입력 및 출력을 처리합니다. 이렇게 메인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고 실행을 시작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GUI 툴에서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를 메인 메서드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본 Main 함수가 아닌 다른 것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다음 오른쪽 마우스나 Alt + Enter 단축키 사용해서 속성 창을 띄웁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시샵 C# 타이머를 이용해서 시계 만드는 방법
시샵 C# DataSet 셋팅과 읽기 오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
시샵 C# 새로운 Form 다이얼로그, 팝업창 띄우기, 원하는 위치에 띄우기
시샵(C#) 프로젝트 기본 시작 Form 설정하기
샵 C# 시작 Main 클래스 변경하기

 

▼ 프로젝트 속성 창에서 애플리케이션 > 일반 > 시작 개체 항목으로 갑니다. 아래에 시작 개체를 선택할 수 있는 콤보박스가 보일 겁니다. 이곳에는 자신의 프로젝트 클래스 중에서 Main 함수가 있는 것들은 모두 나타납니다. Run/Debug 를 시작했을 때 애플리케이션의 진입점이 되는 클래스를 찾아 선택합니다. 저는 단위 테스트 클래스를 선택했습니다.

 

▼ 이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단 Run/Debug 를 수행합니다. 이전에 변경한 애플리케이션 진입점으로 시작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시샵 C# 타이머를 이용해서 시계 만드는 방법
시샵 C# DataSet 셋팅과 읽기 오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
시샵 C# 새로운 Form 다이얼로그, 팝업창 띄우기, 원하는 위치에 띄우기
시샵(C#) 프로젝트 기본 시작 Form 설정하기
샵 C# 시작 Main 클래스 변경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