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이썬(Python) requests 설치하는 방법

파이썬 Python
반응형

파이썬의 “requests” 모듈은 HTTP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는 데 사용되는 라이브러리로, 웹 서버와 상호작용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모듈은 웹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웹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할 때 반드시 필요하며,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API를 제공하기 때문에 웹 요청을 보내고 받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스크래핑, API 호출, 웹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등 다양한 웹 기반 작업을 수행하는 파이썬 개발자에게 필수적인 라이브러리입니다. pip 유틸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치해 보겠습니다.

 

 

소스에서 특정 URL 로 접근해서 데이터를 받고 싶은데, requests 모듈이 없어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requests 모듈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파이썬에서 설치는 pip 유틸을 이용합니다. 윈도우 환경변수인 Path 에 파이썬 Scripts 폴더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파이썬이 설치된 폴더로 가서 cmd 창을 열어 직접 실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cmd 콘솔창에서 Scripts 폴더로 갑니다. 그리고 아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 pip install requests

 

Requests 모듈을 설치하고 확인을 위해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구문으로 import requests 라고 입력해 보세요. 그림처럼 module ‘requests’ from.. 이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설치를 한 것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Python(파이썬) 주석 처리와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
파이썬(Python) 기본 개발툴 IDLE 편집기 이용하는 방법
파이썬 Python 코딩 블록 들여쓰기(Identation) 알아보기
파이썬(Python) 문자를 숫자로 변환해서 숫자에 더하는 방법
이썬 Python 기본이 되는 내장 데이터형, 자료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