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원노트(OneNote)
반응형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OneNote 2016

 

원노트 자료를 제대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망가지더라도 다시 복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인 OneDrive(원드라이브)를 제공합니다. 이전에 OneDrive 서버와 동기화 설정을 했는데 문제가 생겼다면 쉽게 알 수 있도록 x 표시가 나타납니다. 오늘은 동기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OneDrive 서버와 동기화에 문제가 생기면 전자 필기장에 X 표시가 나타납니다. 대부분 자동 로그인에서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그림처럼 [파일] > [정보] 란에 가시면 전자 필기장 정보에 동기화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로그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정보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로그인이 되었는데 2단계 인증을 하라네요. 이것이 문제였습니다. 제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2단계 인증을 켰더니 원노트 로그인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메시지에 나와 있듯이 스마트폰 인증 앱인 Microsoft Authenticator 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GNV9N 으로 요청이 들어와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승인을 누르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로그인이 제대로 되었다면 계정 정보에는 이전에 보았던 계정 오류 메시지가 사라졌을 겁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다음은 [파일] > [정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동기화 상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유 전자 필기장 동기화] 팝업창에서 [모두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원노트 OneNote 동기화 실패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