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페이스북 Facebook 로그인 기록 확인으로 비정상적인 접근 확인하는 방법

 

환경: Chrome

 

페이스북과 같은 SNS 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자신의 로그인 기록은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해킹을 당했을 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가입한 일반 웹사이트가 해킹을 당하면 계정 정보가 유출이 됩니다. 대부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 계정으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계정 유출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의심스러운 기록을 찾았다면 바로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화살표 버튼을 눌러 메뉴 목록을 띄웁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Facebook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설정 페이지의 왼쪽 메뉴 목록에서 상단에 있는 [보안 및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한 뒤 [로그인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한 위치에는 기기 정보와 대략적인 도시 위치가 나타납니다. 해당 도시에 간 적이 없는데 로그인한 기록이 있다면 의심해 볼 만합니다.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있다면 당상 로그아웃을 실행합니다. 로그아웃 메뉴는 오른쪽 끝 더보기를 누르면 나타납니다.  


 다음은 해당 로그인이 의심스럽다면 회원님이 아닌가요? 를 클릭해서 계정 변경 유무를 확인해 봅니다.  


 첫 번째 화면에서 계정 보안 과정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점검결과 계정에 변경된 내용이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자신이 변경하지 않았다면 해킹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조치해야할 것은 비밀번호 변경과 이메일 주소를 검토해서 다른 것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 아래에 계속 버튼을 눌러 다음을 진행합니다.


 첫 번째 조치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두 번째 조치로 자신이 알고 있는 이메일 계정이 아니거나 해킹에 의심되는 메일 주소라면 모두 삭제합니다. 좀더 보안을 강화하고 싶다면 2단계 인증까지 설정하세요. 아래 주소를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