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기

SNS/페이스북(Facebook)
반응형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기

 

비밀번호는 3개월에 한 번씩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몇 개를 만들어서 돌아가며 바꿔주고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비밀번호 사용기간이 오래됬다고 바꾸라는 메시지가 뜨기도 하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바꿔주는 것이 좋겠죠. 페이스북에서 비번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비밀번호는 항상 정기적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메뉴 박스를 띄웁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를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란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현재 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를 넣고 [변경내용저장]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비밀번호 보안 수준이 보통으로 되어있습니다. 꼭 보통보다 높은 수준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비밀번호가 얼마나 취약한지 테스트 해 볼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사이트가 나오는데 입력란에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시면 얼마만에 크랙이 되는지 시간을 알려줍니다. 자신의 비밀번호가 얼마나 취약한지 충격받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그래서 좀더 강력한 암호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을 도와주는 마이크로 소프트 웹사이트가 있는데 접속해서 비밀번호를 넣고 강도 체크를 합니다. Strong 이상의 비밀번호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특수기호와 대소문자를 구분해서 넣으면 좋습니다. 기억하기 힘들어도 해킹당하지 않는 것이 더 좋잖아요.

https://www.microsoft.com/ko-kr/security/pc-security/password-checker.aspx

 

 

비밀번호 만드실 때 피해야 할 사항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전에 있는 단어

¤ 철자 역순단어

¤ 연속되는 글자, ) 2222, 123456, qwerty

¤ 개인정보, ) 생일, 주민번호, 이름, 생일, 여권번호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