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파워포인트의 표에서 텍스트를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입니다. 제한된 슬라이드 화면에서 추가된 열이 많아 텍스트를 가로로 배열하기 힘든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파워포인트 2013 부터 추가된 서식 창에서 설정을 변경하거나 홈 탭에 있는 리본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파워포인트 서식 설정창에서 표에 들어가 있는 텍스트를 세로로 정렬하겠습니다. 셀을 선택하거나 커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도형 서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2013 부터 서식 설정창은 팝업창이 아닌 오른쪽 화면에 나타납니다. 표에 있는 텍스트와 관련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텍스트 옵션] > [텍스트 상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텍스트 상자에는 텍스트의 방향을 변경할 수 있는 [텍스트 방향] 옵션이 있습니다. 목록에서 세로/세로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표에서 텍스트 방향을 세로로 바꾸는 순간 셀 오른쪽 끝으로 붙습니다. 셀의 크기가 작아서 한 글자만 들어간다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셀이 넓어서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우 중앙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겠죠. 텍스트 상자에 세로 맞춤 옵션을 [가운데]로 변경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세로 맞춤과 텍스트 방향을 변경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방법이 번거롭고 복잡하다고 느낀다면 좀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리본 메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서식창을 띄우지 않고 [] > [단락] 그룹으로 가시면 [텍스트 방향]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 텍스트 세로로 정렬하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