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으로 이미지 작업하기

 

환경: PowerPoint 2013

 

파워포인트는 별도의 스크린샷 프로그램이 없어도 화면을 캡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 캡처한 사진은 바로 슬라이드에 추가가 됩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 작업할 때 컴퓨터 캡처화면이 필요한 경우 아주 유용합니다. 또한 파워포인트의 이미지 서식으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화면 캡처 기능인 스크린샷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열어서 [삽입]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그룹으로 가시면 [스크린샷] 리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으로 이미지 작업하기

 

[스크린샷]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파워포인트 외에 현재 떠 있는 모든 프로그램들의 화면을 캡처해서 보여 줍니다. [사용할 수 있는 창] 목록에 캡처 화면은 프로그램 전체 화면입니다. 이중에 하나를 골라서 클릭하시면 바로 슬라이드에 추가가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으로 이미지 작업하기

 

아래 그림처럼 현재 컴퓨터에 떠 있는 모든 창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본문에 추가가 됩니다. 이렇게 추가해 두고 이미지 편집을 하시면 되겠죠. 그런데 창 전체를 캡처 하는 일은 별로 없을 겁니다.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해서 선택한 후 캡처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으로 이미지 작업하기

 

 다음은 직접 원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캡처한 화면을 슬라이드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스크린샷 리본 메뉴를 클릭하시면 화면 아래쪽에 [화면 캡처] 메뉴가 있을 겁니다. 화면의 일부분을 잘라서 캡처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모니터 전체가 투명으로 바뀝니다.

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으로 이미지 작업하기

 

 모니터 전체가 투명한 상태에서 마우스로 클릭한 후 드래그 하시면 캡처 가능한 영역이 안개가 걷히듯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이렇게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캡처 영역을 지정하고 마우스를 떼면 선택한 영역만 캡처 되고 슬라이드에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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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