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 노트 페이지에서 엑셀 작업이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기능 이용하기

 

환경: 원노트 2013

 

원노트 2013 버전은 이전보다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 중 하나가 엑셀 작업입니다. 원노트에서 [새 스프레드시트] 기능을 이용하면 노트 안에 엑셀 시트 삽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편집을 하고나서 내용을 저장하면 엑셀이 노트에 포함됩니다. 물론 노트에 저장된 엑셀 시트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원노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Excel 스프레드시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삽입 탭을 누르시면 [파일] 그룹에 [스프레드시트] 리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서브 메뉴 중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합니다. 

원노트 노트 페이지에서 엑셀 작업이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기능 이용하기


 그림과 같이 노트에 엑셀 시트가 생성됩니다. 이것은 엑셀 개체입니다. 바로 편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엑셀 프로그램과 연동 해야 합니다. 시트 오른쪽 상단에 [편집] 버튼을 누르시면 편집할 수 있는 엑셀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원노트 노트 페이지에서 엑셀 작업이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기능 이용하기

 

엑셀 프로그램이 뜨면 편집 영역을 녹색 선으로 표시합니다. 원노트 창에서 자료를 보여 주고 싶다면 녹색 사각형 안에 위치 시켜야 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창을 닫습니다.

원노트 노트 페이지에서 엑셀 작업이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기능 이용하기

 

 엑셀 프로그램 창을 닫으면 원노트에 작업한 내용이 그대로 표시 됩니다. 다시 내용을 수정하고 싶다면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원노트 노트 페이지에서 엑셀 작업이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기능 이용하기

 

원노트 화면에 나오는 편집 영역은 엑셀 프로그램을 열었을 때 녹색으로 선택된 라인 영역입니다. 이 라인을 줄이거나 늘이면 원노트 내에 데이터 영역을 넓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노트 내에 있는 엑셀 개체의 크기 조절하면 작업한 내용을 확대하거나 축소합니다. 편집 영역을 넓히는 것은 아닙니다.

원노트 노트 페이지에서 엑셀 작업이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기능 이용하기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