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문자열 자르기 위한 함수 substring()

 

환경 : Internet Explorer 11

 

Substring() 함수는 인자로 들어간 두 값의 위치 사이에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첫번째 인자가 시작이고 두번째 인자가 끝이 되는 것이죠. 잘라내고자 하는 문자열의 위치를 정확히 아는 경우 유용합니다.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자로 두가지가 필요하며 첫번째 인자는 필수이며 두번째 인자는 옵션입니다. 시작위치와 종료위치를 입력하게 되면 그 사이의 문자열을 잘라서 반환합니다. 종료 위치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시작위치에서 문자열의 끝까지 잘라 냅니다.

 

string.substring(시작위치, 종료위치)

 

아래 예제는 시작위치만 있습니다. 4번째 문자에서 끝까지 잘라낸후 반환하게 되죠. 공백도 하나의 길이값으로 여기므로 부터 시작하게 되는 것이죠.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ubstring(4)

document.write(res);

늘 일을 해야 합니다.

 

만약 인수로 들어간 종료위치값이 시작위치 값보도 작으면 어떻게 될까요? 작은 값이 시작위치가 되는 것입니다. 아래 예로 설명하자만 1 이 시작 위치이고 8 이 종료 위치가 됩니다.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ubstring(8, 1)

document.write(res);

는 오늘 일을

 

첫글자부터 잘라낼려면 0 으로 시작해야 하며 음수는 0 으로 판단해서 문자열을 자릅니다.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ubstring(0, 5)

document.write(res + '<br/>');

 

res = str.substring(-5)

document.write(res);

나는 오늘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문자열의 길이 값이 일정하지 않다면 length 속성값과 조합해서 잘라 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ubstring(3, str.length)

document.write(res);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